(서울=포커스뉴스) 지난 21일 ‘SBS 생활경제-반짝 아이디어 중소氣UP!’에서는 가을맞이 집안 꾸미기에 나선 주부 우미정 씨의 사연이 소개되었다. 해당 방송에서는 우 씨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DIY 수성 스프레이 페인트 ‘컬러리스모(COLORISMO)’가 출연했다.
우 씨가 사용한 친환경 락카 스프레이 페인트 컬러리스모는 국내 벤처기업 ㈜제이씨콥스의 아이디어 상품이다. 유성 도료와 달리 환경 친화적인 수성 도료를 사용해 국내 친환경 페인트 인증 기준에 부합하므로 성인에 비해 연약한 아이들의 거주 공간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일반 유성 락카에 비해 냄새가 적게 나고 붓과 트레이 등을 이용해야 하는 일반 페인트에 비해 스프레이 페인트는 상대적으로 사용법 역시 매우 간단하고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 씨는 “주부 입장에서는 무조건 가족의 건강이 1순위인데, 컬러리스모는 유해중금속이 없으니 안심하며 쉽고 다양하게 리폼할 수 있어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건조도 빠르고 컬러가 다양하다 보니, 아이들 방 분위기를 바꾸는 것은 물론 공예품부터 목재, 금속, 가구, 시멘트 등 다양한 재질에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많은 피해자를 발생시킨 가습기 살균제 사건을 계기로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제이씨콥스는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8대 중금속 검출 시험(한국건설생활시험연구소), TVOC, 톨루엔, 포름알데히드 시험(한국건설자재시험연구원) 등 환경성 시험을 통과하였고, 위해우려제품 자가검사에 합격해 일반 생활화학제품으로서의 안정성 또한 입증하였다.
이에 제이씨콥스 관계자는 “스프레이 페인트에 대하여 일반 소비자들은 공업 및 산업 현장에서 전문가들이 주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인식되어 있고 유해성분과 독한 냄새 때문에 사용하기 꺼려하는 부분 또한 있었다. 하지만 환경 친화적 제품인 수성 스프레이 페인트 컬러리스모의 개발을 통해 실내·외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리폼, DIY 등 일상 생활에서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다.” 라고 밝혔다.
제이씨콥스는 이를 위해 국내 그래피티 작가들과 협업하여 예술 분야뿐만 아니라 아이들 교육용 교구로서 협찬 중이고 10월18일부터 21일까지 삼성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6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 참가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최주현 기자 cjh@focus.kr
Comments (0)
Leave a reply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